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임 추천] 길드워2 소개

category 비공개/GW2 2015. 5. 28. 13:03

 

[길드워2] 

 

 

 

 

안녕하세요 길드워2를 플레이한지 이제 2달이되가는 늅입니다.

아직 해본 컨텐츠보다 못해본 컨텐츠가 더 많지만.

초보의 입장에서본 길드워2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요금은? 어떻게]

우리나라에서 보통 온라인 게임은 월 정액 상품을 판매하지만.
길드워 2는 한번 구입하면 디아블로처럼 평생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확장팩이 나오면 따로 구입해야합니다.
자세한 구입 방법과 가격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58&l=30

요기 있습니다.

 

 

[길드워2 지만 길드전은 없다?]

저는 게임명을 보고 길드가입해서 치고박고 싸우는 게임이구나 했는데 막상 길드전은 아직 없습니다.

-올 하반기 확장팩에 추가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WvW UnrankPvP rnakPvP EOTM 등등 많은 전장과 많은 PVE 가 있긴합니다.

 

 

[어렵진 않지만 불편한 영어 - NC가 만든 명작 하지만 한글판은?]

네 그렇습니다.. 길드워2는 한국베타를 하지않습니다. 그래서 북미섭을 플레이 해야합니다.

고등영어까지만 또는 북미겜을 즐겨하셨던분들은 어렵지않은정도의 단어와 문장이지만

역시 한글보다는 많이 불편한게 단점입니다. 한글인 게임을 할 때는 스토리를 대충봐도 이해가 가지만 영어인만큼 스토리를 원하신다면 영어에 더 익숙해지시는 방법 뿐입니다.

그리고 양형들과 의사소통에 문제가있는데 온라인겜이다보니 넷상에서 사용하는 슬랭이 있는데 북미 온라인겜을 처음 접하신분들은 초반에 슬랭 익히느라 좀 고생하실겁니다.

뭐 저같이 양형들과 대화를 포기하고 한인길드에서 한국사람들과만 놀아도 됩니다.

 

 

[길드워2의 장점]

제가 2달동안 플레이하면서 느낀 좋은점 입니다.

 

편리성

 정말 편합니다. 하트 퀘스트 라고 있는데 필드에 이리저리 분산되있는 퀘입니다. 몇몇 특이한 퀘를 제외하고는 퀘를 받으러 갈필요가 없습니다. 하트 근처에가면 자동으로 나타나고 멀어지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완료했다고 npc 에게 돌아갈 필요없이 자동으로 보상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전장을 갈때 입구를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필드에서 놀다가 아.. 전장이나 뛸까? 하면 그자리에서 단축키를 눌려서 전장에 입장하면되고 다시 나가게되면 원래있던 필드로 복귀됩니다.

 

 

성능만을 원한다면 장비구입은 어렵지 않다.

 그렇습니다. 이 게임은 룩딸로 시작해서 룩딸로 끝나는 게임입니다. 하이엔드 장비는 바로 아래등급 장비와 음식하나차이 혹은 버프 하나차이라는 말이 나돌정도로 장비구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같은 능력치의 장비라고 룩이 어떻게 되냐에 따라 가격이 10배에서 많으면 100배 넘어 까지 차이나기도 합니다. 길드워2에서의 강함은 자신의 캐릭터 이해도와 빌드 구축 그리고 적 스킬의 이해도이지 짱짱한 장비로 씹어먹는 게임이 아닙니다.[그래서 제가 약합니다...]

 

깨어있는 필드

 보통 온라인 게임을 후발주자로 시작하면 가장큰 문제는 저렙존에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만렙부터 시작인 게임들은 그정도가 더심합니다. 하지만 길드워2는 죽은 맵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어떤게임을 할 때 만렙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저렙던전이나 저렙 필드 보스를 잡을까요? 안잡습니다. 재미도 없을뿐더러 보상도 제가 전혀 필요하지 않는 저렙 장비를 주기때문이죠. 가끔 렙차가 많이나면 보상 자체를 안주는 게임도 있습니다. 하지만 길드워2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제가 80렙이라고하고 15렙 필드에 간다고 치면 제 렙이 [15↓80] 라고 표시됩니다. 이 말은 너의 렙은 80이지만 이필드는 15렙 필드니까 15렙의 능력치 보정을 받아라 이겁니다. [물론 진짜 15렙보다는 강합니다. 장비와 스킬과 트레잇 덕분에] 그리고 15렙 필드 보스나 퀘스트 클리어를 할 때 주는 보상 상자를 까면 제 원래 렙때의 장비가 나옵니다. 즉 재미와 보상이 유지된다 이말입니다. 그래서 길드워2는 죽은맵 이란게 적습니다.

 

 

[80렙은 제가 77렙 필드에 가면 이렇게 표시됩니다.]

 

제가 소개한것 말고도 많은 장점들과 컨텐츠가 있는 게임입니다.

영어라는 것에 막연한 거부감을 극복하시면 어느 게임에도 밀리지 않는 훌륭한 게임입니다.

더 많은 플레이와 더 많은 경험을 가지도 다시 돌아오겠습니다.